안성시는 지난 14일 종합운동장내 안성시체육관에서 안성시 체육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안성시체육회장 등 90여 명이 참석하여 체육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코로나19 이후 모든 부문이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향후 체육정책 방향설정과 체육 분야 변화의 대처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했다.  
 
토론회는 박종철 교육체육과장이 <2020 시민건강도시>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김보라 안성시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토론자로는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박성제 교수 ▲안성시체육회 김종길 회장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전정식 수석부회장 ▲읍면동체육회 이동훈 회장 ▲종목별협의회 천동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 현안에 대해 각 분야별로 심도 있는 발제를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말차단용 가림막 설치, 손소독제를 비치해 코로나19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였으며, 정책 제안을 QR코드로 받아 의견을 수렴하는 등 토론 참석자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안성시청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안성시 체육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체육인들의 제안을 수렴하여 안성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향후 정책을 수립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