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생활실천 및 걷기 활성화를 주제로 지난달 29일부터 13일까지 15일간 진행된 안성 최초 모바일 걷기 챌린지 “이 여름, 걸어볼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새롭게 시도한 이번 모바일 챌린지는 걷기에 관심 있는 시민 1,300여 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했으며 그 중 750명이 15일간 누적걸음 수 10만보를 달성했다. 걷기 실천율을 분석한 결과 챌린지 초반 61.11%에서 종료직전 79.18%까지 상승하였고, 이는 1일 30분 이상씩 주 5일 이상 걷기를 실천한 비율로 10만보 걷기 챌린지의 우수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10만보 도전과 더불어 걷기 어플 내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하여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거나 걷기 의지를 독려하는 등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이번 챌린지를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걷기 챌린지를 통해 소소한 재미와 행복을 느꼈고, 상품으로 받은 5천원 문화상품권이 5천만 원의 값어치로 다가온다”며 “다음 챌린지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실시한 10만보 걷기 챌린지가 많은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종료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7월 챌린지도 기획중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