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 25일 안성병원 2층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격리병상 벤치마킹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안성병원의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격리병상 프로젝트 벤치마킹을 위한 자리로, 인천광역시 보건의료정책과 방역의료팀,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인천광역시의료원,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참석했다. 
 
안성병원은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격리병상 프로젝트를 위해 기존 안성병원의 중환자실을 코로나19 중증환자 입원을 위해 2주에 걸쳐 공간 분리를 위한 자동문 설치 및 간호데스크 격벽 설치 등 시설공사를 완료했다. 중증환자 치료에 필요한 의료장비도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마련하여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운영 준비를 마쳤다.
 
이는 안성병원 중증환자 치료 격리병상은 경기도 내 요양시설이 전국최대 규모인데 반해 코로나19 집단감염환자 발생 시 중증환자 치료 병상이 턱없이 부족한데서 착안했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를 통해 인천광역시의 코로나19 중증환자 대응 상황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승관 안성병원장은 “안성병원의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격리병상 프로젝트는 민간과 공공이 힘을 합쳐 코로나19 재난상황을 극복하는 훌륭한 선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