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및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십만보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우울감 극복과 함께 걷기 운동을 통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6월 29일~7월 12일 사이, 누적 걸음 수 10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10만보를 달성한 시민 5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안성시 공식커뮤니티 가입 ▲안성시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매일 꾸준히 걷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챌린지 참여 일일 걸음 수는 최대 만보로 제한이 된다. 
 
또한 안성시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앱을 통해 재미있게 걷기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와 함께 걷기 좋은 길 코스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중이 모이는 실내 운동은 제한점이 많다. 실외에서 혼자 걸어보는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달성의 성취감도 느끼고 가족, 동료, 친구들과 긍정적인 걷기 경쟁으로 건강도 함께 챙겨보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기타사항은 안성시청,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678-575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