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YMCA는 지난 20일 평택YMCA 청소년영어역사해설단YES 개강식 및 1차 역사활동을 진행했다.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된 개강식에는 초등학생 6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영어역사해설사 55명이 참석했다. 
 
본 개강식에서는 8회기동안의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해설사로서의 다짐을 위한 선언문 낭독, 연간일정 소개, 역사 활동으로는 외국인현장해설을 위한 서울에 위치한 경복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영어역사해설단YES는「Youth English hiStory leader」의 약자로 청소년영어역사해설사를 뜻하며 올해는 우리나라의 궁궐을 주제로 하여 궁궐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배우고, 해석하여 자신만의 대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궐을 외국인에게 해설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수업시간을 가진다.
 
청소년영어역사해설교육은 개강식, 역사강의, 모둠별 해설 역할 분담, 국문해설대본작성, 해설표현 기법강의, 영문해설대본 작성, 해설연습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수강생들은 하반기에 진행될 외국인현장해설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YMCA는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해설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뿌리를 찾아보면서 국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홍보대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