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범죄없는 도시 건설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여 평택시 실정에 맞는 치안정책 수립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오지형 평택경찰서장을 비롯하여 평택시와 평택경찰서 치안관련 부서 실무과장 및 읍·면·동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안 개선을 위한 합동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평택경찰서의 ‘평택 관내 5대 범죄 발생 현황 및 요인 분석’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평택대학교 김경수 교수의 ‘평택시 치안 개선 및 도시 치유 프로젝트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설명, 시와 경찰서 치안부서의 치안 개선을 위한 제언 및 추진사업 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오지형 서장은 “오늘 합동 토론회는 경·관이 우리시 치안 개선을 위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의미있는 자리였고, 향후 상호간 원활한 소통과 더 나은 치안정책으로 범죄없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이 안전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시 치안환경에 대한 분석이 선제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치안계획 수립을 동반해야 한다”며, “오늘의 합동 토론회를 계기로 경·관이 지속적으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증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