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토)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소속 청소년자치조직 및 동아리의 발대식이 열렸다. 매년 자치조직 청소년 200여 명이 모여 한 해동안의 각 단별 연간계획을 공유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자치조직 회장만 참여하는 발대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기획하였으며 2020년 각 단별 연간활동 계획과 센터의 연간사업계획 발표 및 공유시간을 가졌으며 이후에 각 자치조직 및 동아리 대표의 위촉식이 진행됐다.
 
참여하는 16개의 자치조직 및 동아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손수레’, 10대기획단, 자원봉사단TV, 캠페인단BOB, 영상단RG, 공감포럼TB, 청소년기자단Youth, 퍼르퍼르, 마틴, 이네이트, 빅브라더스, SPD, 드림디톡스, 유라이크, 꿈딴딴, 꿈블라블라이다. 각 조직은 올해 단별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알찬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하지 못한 단원들에게 페이스북 라이브로 발대식을 함께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손수레’ 조선주 위원장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손수레’ 이시찬 부위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소규모로 진행하게 되서 아쉽지만 코로나19를 빠르게 이겨내고 즐겁고 건강한 마음으로 청소년활동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