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공회의소는 지난 2일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한 지원 대책을 정부에 건의했다.

 
평택상공회의소는 건의문을 통해 “기업경기의 침체,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자동차 생산 기업의 손실, 평택항의 여객운송 중단 등 평택지역 기업들의 직·간접적 피해로 인해 정부의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긴급 지원 방안으로는 피해기업 자금 확대 및 지원 대상 확대, 정부 정책자금 추가 금리 인하 및 만기 연장, 국세 및 지방세 감면, 4대 보험료 납부 유예, 국공유지 임대업체 임대료 인하 및 임대료 납부기간 연장,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 용품 기업 우선 지원, 기업의 생산 손실 최소화를 위한 연장근로(주 52시간 이상)를 한시적으로 허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평택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업과 시민들이 지역 및 가계경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우리 사회에 미칠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실질적인 기업지원 정책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상공회의소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경제적 손실과 관련된 피해조사를 실시했으며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 내용을 알기 쉽게 취합해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기업과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