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변지예) 가족문화지원팀에서 저소득층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멘토, 멘티를 모집한다.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은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 장애가정 아동에게 1:1 멘토링을 통해 자기관리능력향상과 정서적 지지 등 부족한 양육환경을 보충해줘 스스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저소득층 장애가정아동(7~14세)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중위소득 70%이내 (조)부모가 장애인인 가정의 아동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장애아동 당사자, 장애아동의 형제자매 등이 멘티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저소득층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사업에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멘토링 및 아동, 청소년의 성장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이상의 일반인의 경우 멘토로 신청 가능하다.
 
멘티의 가정으로 멘토를 파견(1:1매칭)해 건강관리 및 학습지원 26회, 문화체험(영화관람, 공예체험, 박물관 방문 등) 4회, 우리두리 1박2일 캠프 1회, 교재지원 2회, 매칭입금 8개월, 부모상담 및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유선상담, 복지관 방문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가족문화지원팀 (070-5129-744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