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양경찰서는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설 연휴 해양 안전 관리 특별 대책'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평택해경은 설 연휴를 전후한 기간 동안 해양안전 비상 대응반 운영, 여객선 유도선 등에 대한 안전 관리, 연안 지역에 대한 순찰 강화 등의 대책을 시행한다. 
 
또한, 평택해경은 경비함정, 파출소 등 구조 세력 대응 태세 유지, 불법 외국어선 감시 단속 강화, 국가 중요 임해 시설에 대한 대테러 활동 강화, 해양오염사고 예방 활동 강화 등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번 설 연휴 기간 중에 다중이용선박(여객선, 유도선 등) 이용객이 크게 증가하고, 레저보트나 낚싯배를 이용한 해양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고 취약 해역과 연안 위험 구역에 대한 순찰, 음주 운항 및 불법 조업에 대한 단속 등을 강화한다. 
 
또한, 설 명절용품 수요 증가를 노린 수산물 원산지 허위 표시 등 민생 침해 범죄에 대한 단속 뿐만 아니라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소 등 위험시설에 대한 예방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설 연휴를 전후해 선박 이용객 증가에 따라 선박 사고, 방파제나 갯바위 추락 사고 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을 강화하고, 구조 대응 태세를 유지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