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원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이 지난 3일 평택시의회 3층에서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문재인 정부 국토교통부 차관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남동갑 국회의원 맹성규의원 등 지역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홍기원 예비후보는 27년간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원, 외교부, 인천광역시 등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정책을 다룬 경제·외교전문가다.
 
홍 후보는 공약으로 출향인사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신도시 혁신 전략위원회 구성, 평택 기업들의 지역사회 교육 문화 복지 공헌활동 강화 전략추진, 평택 고교 평준화 단계적 추진, 국제경험을 바탕으로 평택교육의 국제 홈스테이 네트워크 구축, 1박 2일 평택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등 갈 곳, 볼 곳 많은 평택 만들기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홍 후보는 "거리에서 만나는 많은 시민들로부터 젊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후보가 나와서 기대 된다. 이번에야말로 5선 야당 후보에 맞설 수 있는 제대로 된 민주당 후보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기필코 평택갑 자유한국당 12년 독주를 깨고 평택 도약에 새로운 날개를 달겠다"고 다짐했다.
 
홍기원 예비후보는 송신초, 효명중·고를 거쳐 고려대 경제학과, 미국 워싱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35 행정고시 재경직에 합격해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원 사무관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