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구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이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한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뛰어난 국회의원, 지자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총 26명을 심사해 시상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기초의원 부문에서 탁월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을 받았다. 
 
정 위원장은 제8대 평택시의회 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모범적인 의정활동 수행은 물론 주민을 대표해 참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해왔다.
 
독서를 통한 건전한 정서함양과 균등한 독서활동 기회를 보장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에 나섰고 '통복천 수질개선 대책 특별위원회'와 '평택호 관광단지 특별위원회'소속 의원으로 시민을 위한 도심 속 휴식공간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일구 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시민의 봉사자로서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51만 평택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