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전)월드컵재단 사무총장이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규민 전 총장은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후보로 출마할 것을 공식화했다. 
 
이 전 총장은 이날 “하반기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이 명령한 개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을 비롯한 진보정당의 압도적인 승리가 필수”라며 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내년 총선을 많은 국민들이 한일전이라고 한다”면서 “노골적으로 친일을 일삼으며 국가의 이익에 반하고 국민의 뜻을 거슬러온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줄 것”을 희망했다. 
 
지역구인 안성에 대해서도 “수십 년 자유한국당의 텃밭이었던 안성은 주변도시에 밀려 쇠락하고 있을 뿐”이라며, “안성을 새로이 도약하게 할 유능한 정치인이 누구인지 판단”해 줄 것을 희망했다.  
 
마지막으로 이 전 총장은 “개인만 잘 나가는 국회의원은 원치 않는다”면서 “안성에 고속전철을 유치해 안성의 지도와 역사를 바꾼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규민 전 총장은 앞서 안성신문 대표, 더불어민주당 전력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안성평화의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도철도정책 자문위원,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