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28일까지 평택브레인시티 사업에 대한 사업 추진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유예하고 있는 가운데 도일동 등 해당지역 주민들이 지난 29 일 오전 평택시청에서 브레인시티 보상 촉구 결의대회를 가졌다.

브레인시티 농지대책위와 주 민대책위, 보상협의회를 비롯한 주민 20여명은 이날 결의대회에서 2007년 6월 브레인시티 사업을 시작한 이후 7년 동안 수용지역 주민들은 하루하루를 피 말리는 고통 속에 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브레인시티를 시작한 평택시는 기본원칙도 없이 우왕 좌왕하고 있고, 김선시 시장은 취임한지 3년이 되어서도 실질적 대안 하나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수용지역 주민들은 평택의 발전, 우리 후손의 미래를 위 해 성균관대학 유치 사업인 브레인시티 사업이 하루속히 해결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평택시에 대해 ▲평택시가 시작한 브레인시티 사업 평택시가 직접 보상하고 ▲ MOU 당사자인 경기도, 성균관 대학 역시, 7년간의 주민피해에 대해 즉각 보상 ▲MOU 당사자인 김문수 지사는 책임지고 브레인시티 사업을 경기도가 직접 하라 등의 7개 항의 요구사항을 촉구했다.

한편, 결의대회에 앞서 김선기 시장은 주민대표 7명과의 면 담 자리에서 “브레인시티 사업 추진 여부에 대해 경기도는 시행사, 성균관대, 평택시 등과 조만간 관계관회의를 개최할 예정 으로 협의 및 진행사항에 대해 시는 설 명절 전에 주민대표들을 만나 모두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