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평택지부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후원으로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2013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네가 있어 좋아도 너~무 좋아!) 을 성공리에 마쳤다.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은 방학 중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평택 내 위치한 5개 초등학교 161명, 2개 중학교 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13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 교실은 ‘신나는 경제 놀이터’ 라는 다소 어렵게 느껴 질 수 있는 소 주제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경제에 대해 즐겁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신체활동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신나게 배우는 경제교육, 신문을 활용한 독서지도, 조세박물관 견학 등이 이루어 졌으며 야외활동으로는 안성 제1회 빙어축제에 참여하여 빙어낚시와 얼음썰매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특기교육은 외부 전문강사를 섭외하여 풍선아트, 업사이클링, 재활용 올림픽 등으로 진행됐다.
2013년 중학교 희망프로젝트의 경우 ‘내가 만드는 2013년 달력’ 이라는 주제로 참여아동들이 조를 이루어 각 달에 맞는 컨셉사진과 개인의 좌우명을 달력에 첨부 할 수 있게 제작하여 아동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높이고 평소 감사한 선생님과 부모님께 아동들이 직접 만든 달력을 선물함으로 겨울방학 추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달력 만들기 이외에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방문하여 재판 참관 및 직업체험을 하였으며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 방문하여 눈썰매 등 야외활동도 진행됐다.

겨울방학교실, 중학교 희망프로 젝트 참여아동들 모두에게 중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건강검진, 개별상담 및 집단 활동을 통한 정서 발달 지원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 했다.

굿네이버스 2013년 희망나눔학 교 겨울방학교실은 전국 246개교 5천355명의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