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올 4월부터 생후 66개월 영·유아 대상자까지 확대하여 실시한다.
영·유아 건강 검진은 만6세 미만(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42개월, 54개월, 66개월)을 대상으로 각 월령에 특화된 문진(시각·청각 문진 포함)과 진찰, 신체계측이 공통 실시되며, 건강교육과 발달평가 및 상담을 통해 성장 이상, 발달 이상, 비만, 안전사고, 영아 급사 증후군, 청각이상, 시각이상, 치아 우식증 등의 질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검진프로그램이다.
건강검진 비용은 무료이며 출생일을 기준으로 월령별 성장과 발달을 점검하는 검진으로 개인별 검진시기가 다르고 검진 유효기간이 지나면 검진을 받을 수 없으며 같은 월령의 검진을 이중으로 받으면 1회를 초과한 검진비용은 환수된다.
안성시 영·유아 건강검진 의료기관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11개 기관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만으로도 영유아의 월령별 검진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안성시 관계자는 “외래진료에 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검진기관(병·의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검진예약 후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진료기관 등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모자보건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031-678-5912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