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성시장애인정보화협회와 (재)행복한녹색재생은 오는 3 월부터 장애인가정과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PC를 무상 수리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취약계층들이 컴퓨터를 사용 하다가 고장이 나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자가진단을 하거나 수리할 능력이 없어서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장애 인과 저소득 가정의 경우는 컴퓨터 수리비용에 부담을 느껴 고장 수리를 못한 채 방치되어 있는데 이번 사업은 이런 컴퓨터를 무상으로 수리 및 점검해주는 사업이 다.

안성시장애인정보화협회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의 신청을 받아서 일정을 협의하고 (재) 행복한녹색재생 에서는 직접 수리기사를 파견하여 고장 난 PC 를 점검 및 수리하거나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간단한 장애처리 교육을 시행하여 자기 스스로 PC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개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고장 나거나 폐기되는 PC 를 회수하여 재활용한 중고 PC 를 장애인과 저소득층등 취약계 층에 무상 보급하는 사업도 같이 시행한다. 이를 위해서 안성시청 에서는 담당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 불용PC수거와 홍보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사업은 올해 시작으로 지 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유지할 예정이며, 정보소외계층에게 컴퓨터 무상수리 서비스와 중고PC 보급을 하는 사업으로 인해 정보화 욕구를 충족하고 정보화기기 활용도를 높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재택근무의 장을 열어 재활자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