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 바뀌면서 건강관리를 더 잘, 철저히 해야 하는 때인 환절기.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이 더 쉬워진다. 우리는 그에 따라 더 철저히 건강 관리를 해야 한다. 환절기 건강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첫째, 환절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배’와 ‘생강을 먹는다. 배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환절기 건강음식일 것 같다. 배는 기침이나 갈증을 좋게 해주고, 가래를 가라앉혀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먹으면 건강에 좋을 것이다. 생강도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차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줘서 차로 마셔도 건강에 좋다. 
 
둘째, 가벼운 운동을 하자. 하루 10분이라도 산책과 운동을 하면 수면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우리가 조금이라도 운동을 한다면 이렇게 우리 몸에 이로울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 산책을 하도록 하자. 
 
이밖에도 수분 섭취, 체온 유지 등의 방법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나의 건강은 내가 지켜야 하는 의무이니 우리 모두 건강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안성주니어기자단 
이하영 기자 (공도초5)
 
본 기사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되는 경기꿈의학교‘안성주니어기자단’의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