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역 내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부모 집합교육이 지난 20일 국제대학교 비전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시의회 이병배 부의장이 참석해 부모집합교육 개최 및 어린이 체험관 개소에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지난 1년간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영양 및 위생안전 관리가 우수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향상에 이바지한 기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평택시장 표창은 시립배꽃마을어린이집, 무지개나라어린이집이,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상은 경기엘림어린이집, 시립오성어린이집, 원평어린이집, 캐롤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우리 아이 건강을 부탁해!(vol.3)’라는 주제로, 1부 놀이와 함께 크는 아이들, 아이와 성장하는 부모(곽승주 교수, 아주대학교 유아교육과), 2부 우리아이 식품알레르기 및 건강관리(유병욱 교수,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강연을 통해 아이들의 놀이를 통한 성장 발달과 아이의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한편, 경기엘림어린이집 사물패 어린이들의 귀엽고 흥겨운 ‘사물놀이 방방곡곡’ 축하공연으로 즐거움과 재미가 더한 행사 분위기가 연출됐다.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부모 교육은 해마다 200명이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식품 알레르기 및 아토피에 대한 정보가 필요했는데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도 잘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김남곤 센터장은 “평택시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아이도 부모도 행복하고 건강한 육아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