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대표 농특산물 공동브 랜드인 ‘안성마춤’ 브랜드가 1월 22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 포럼이 공동주최한 2013년 대한 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 부문에서 자치단체 최초 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 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 이 소비자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는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임이 확인됐다.
이번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 유율, 마케팅 성과와 시장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 등 1차 사전 기초 조사와 기업마케팅 관계자 및 소비자추 천을 통해 부문별 후보를 확정해 204개 부문 628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어 최종 부문별 후보브랜드에 대해 온라인, 일대일조사,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최종 선정했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품질, 서비스, 가격, 재 구매 의도, 타인 추천도, 선호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7년 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 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 대상을 수상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FTA 체결, 경기침체 등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농업여건 속에서도 로컬푸드 전개, 지역특화품목 육성, 연합마케팅 내실화를 통해 ‘안성마춤’ 브랜드가치를 더욱 극대화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FTA의 파고를 넘어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의 농정과 김탁근 678- 2552)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