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원유철의원이 주관하고 고성국TV가 주최하는 ‘4.15 총선 필승대전략 토론회’가 지난 14일 오후 2시 국회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총선 핵심 이슈들과 지역별 필승 전략 분석 및 자유우파국민들의 민심을 집결하기 위한 총 10회의 [4.15 총선 필승 대전략 토론회] 중 첫 번째 토론회로, 4.15총선 핵심이슈인 외교·안보에 대한 총선승리 전략 주제로 심층 토론했다. 
 
2시간 동안 심도 있는 토론이 뜨겁게 펼쳐진 이번 토론회는 주최자인 원유철의원의 기조발언과 자유한국당 백승주의원, 이은재의원을 비롯하여 심동보전제독과 한기호전의원이 발제문을 발표하고 정치평론가 고성국박사의 심층토론주제 발제와 진행으로 모든 발제자가 토론에 참여하는 집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2시간 동안 진행된 전 토론회 과정을 고성국TV 유튜브 방송으로 생중계함으로써 방청객으로 참여한 일반시민들의 질의는 물론, 생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질의도 토론회에 반영돼 실시간으로 국민들과 소통하고 국민들의 현장소리를 반영한 토론회라는 점에서 유튜브를 통한 국민토론회를 열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그동안 자유한국당은 문재인정부의 외교 참사와 국민들을 안보불안에 떨게 한 현 정부의 안보정책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해왔으며, 그 연장선상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북한정권부에 대한 냉정하고 정확한 파악”과 이를 기반으로 한 “한·미·일 동맹관계를 기본으로 하는 안보정책”및 “국민의 실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외교정책” 등에 관한 다양한 문제의식과 전략과제들이 제시됐다.
 
자유한국당은 “제시된 전략과제들을 2020년 4.15 총선에서 어떻게 이슈화시키고 총선승리를 위한 전략으로 발전시킬 것인가”라는 과제를 잘 풀어가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