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 밀레니엄 선도장학재단은 지난달 27일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안성지역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2회째인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강지식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과 이보영 평안밀레니엄 선도장학재단 이사장, 장학생 40명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강지식 지청장은 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출연하는 등 재단에 공이 많은 김광희 광동제약 이사, 원유중 원 인터내셔널 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장학생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지역 내 30개 고등학교 교장(평택지역 21개교, 안성지역 9개교)이 추천한 학생으로, 장학재단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해 1인당 100만 원,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보영 이사장은 “평안장학재단은 2000년 설립이후 1천 857명에 16억 7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면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해 지역사회 발전과 더 나아가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지식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은 “따뜻한 응원을 마음에 담고 평택, 안성지역을 빛내는 인재로 성장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