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2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평택과수농협 등 총 30여 개 농가 및 단체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해 슈퍼오닝 농산물을 비롯한 평택의 안전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선보였다.
 

  2017년부터 시작된 삼성전자 직거래장터는 올해도 평택시와 함께 장터를 개장하는 등 지역과 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장터는 제철과일인 체리, 블루베리 등 질 좋고 신선한 농· 특산물을 직접 판매해 장터를 찾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평택시 관계자는 “지역 농업경제를 위해 평택시와 삼성전자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야 한다” 고 강조하며 “평택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7년 처음 직거래 장터를 개장 했을 때만 해도 어색했는데 이제 자리 잡아가는 것 같아 서로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 14일 LG전자 평택공장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를 70여 개로 확대해 평택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불어 소비자와의 만남 및 화합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