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동안 LS미래원에서 관내 자원봉사 지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늘은 힐링 Day, 힐링 Time’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봉사활동으로 지친 자원봉사자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고 봉사단체 간 정보교류를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민의사로 불리는 이시형 박사의 ‘힐링의 뇌과학’ 강의를 비롯해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일환으로‘텀블러 만들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으로 봉사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나눔과 행복의 에너지를 전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안성시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성숙한 자원봉사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석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자원봉사의 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봉사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자원봉사자 간 화합을 통해 보다 내실있는 봉사활동을 펼쳐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봉사단체 리더로서 동기부여가 되는 자리였다”면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