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총장 김방)은 대학 일자리센터가 지난 3월부터 11 월까지 2019학년도 재학생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기존보다 더욱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탐방은 교내 재학생들이 선호하고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전공 직무 연관성이 높은 기업을 방문하여 직무별 전문기술 인력 업무를 사전 경험하고 자신 의 진로목표 설정과 효과적인 취 업준비 계획수립의 중요성을 인 식시켜 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지난 3월 22일 평택 LG전자를 시작으로 향후 삼성전 자 및 쌍용자동차, 인천공항, 하 얏트호텔, 아큐브 렌즈 등 전공 별 기업탐방을 통해 직무별 역할 및 업무 세부사항을 파악할 예정이다.

  국제대학교는 작년 2018년 15 개 기업 대상 총 700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기업탐방을 경험하 였고 실무자 간담회 및 특강, 직 무설명회 등이 병행 운영되어 참 여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으며 금년에는 참여기업 및 재학생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김종규 국제대학교 대학일자 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전공직무 와 연관성이 높은 기업탐방을 통 해 구체적인 진로를 설정하고 입 사 서류 작성 시 본인만의 직무 연관성이 높은 스토리 전개가 가 능하도록 이끌어 학생들이 체계 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