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4월 30일(화), 평택 세교중학교에서 진 행된「제 1회 국제교류 아카데미」 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제 1회 국제교류 아카데미」는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의 시민국제화 사업 일환이다. 평택
시국제교류재단은 관내 학교로 ‘찾 아가는 국제교류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국제교류 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 1회 국제교류 아카데미」 에서는 "외국어의 어려움을 이겨내 는 법"이라는 주제로 JTBC 비정상 회담 출연자 중 한 명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세교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 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외국어 공부 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외 국어 공부를 하면서 궁금했던 사항 들을 묻고, 강연자 크리스티안은 한 국어와 한국 문화를 공부하며 터득 한 노하우를 전달하며 소통하는 시 간을 가졌다.

  크리스티안은 “외국어 학습 첫걸음은 ‘호기심’과 ‘시간 투자’”라고 말했다. 많은 학생이 궁금해 하는 ‘국내에 서 외국어 배우는 방법’으로 “휴대 폰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는 등 영어를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한국 어 대신 영어로 생각하라”며 “가능 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나 소통하며 영어권 문화에 익숙해져라”고 강조 했다.

  강연자 크리스티안의 열정적 인 강연과 더불어 Q&A, 포토타임 등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뜨 거운 호응을 얻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제 1회 국제교류 아카데미」프로그램을 통해 연중 지속적으로 평택 관내 학 생들에게 유익하고 풍성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