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은정)는 위기청소년의 보호 및 발굴을 위해 지난달 27일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회장 유향희, 現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간호과장)와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식을 체결함과 동시에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 측으로부터 100만 원 상당의 동계 의복을 후원받았다.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는 지난 해 100만 원 상당의 운동화 후원을 시작으로 올해도 어김없이 사랑의 손길을 베풀고 있으며, 전달 받은 의복은 저소득가정, 한부모 가정,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유향희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 회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 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은정 안성시청소년상담복 지센터장은 “지역사회의 따뜻 한 관심과 사랑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며, 사랑의 손길을 전달해 주신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와 1388청소년지원단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CYSNet의 일부로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 안전망으로 발견·구조, 상담·멘토, 복지, 의료·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388청소년 지원단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676-131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