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원(원장 김은호) 최실비학예연구사가 지난 23일 의정부 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31개 지방문화원이 함께하는 제20회 경기도 문화가족 합동연수에서 경기도지사 상인 ‘경기도문화인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한 2018년 제20회 경기도 문화가족합동연수에 경기도 내 지방문화원 임직원과 문화가족 200여 명이 참석해 지방문화원 협력네트워크와 아카이브 구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연수는 경기도 지역의 문화, 예술사업을 공유하며 서로 발전의 기틀로 삼으며, 한해를 뒤돌아보며 지역 간 네트워크를 다지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연수에는 각 지역의 문화회원과 문화원 임직원 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2018 경기도 지방문화원 어워드를 통해 경기도문화발전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에게 경기도지사상을 시상했는데, 평택문화원 최실비 학예사가 도지사상을 수상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최실비 학예사는 평택문화원에 재직하면서 문화재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진행으로 문화재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문화재 교육 및 행사를 통한 문화생활 향유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경기도지사상수상의 영예를 안은 평택문화원 최실비 학예연구사는 “지역 문화의 발전을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의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문화를 위해 즐겁게 일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