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은 지난 22일 국제대학교 중회의실에서 베트남의 비엣박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MOU 체결식에 국제대학교는 장병집 총장, 신상호 부총장, 최선정교무처장, 김종규 학생처장, 국제교류센터 윤명기 특임교수, 국제교류센터 정은경 센터장, 스마트자동차학과 조성철 학과장, 기계공학과 김동춘 학과장,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권혜영 학과장 등 보직 교수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비엣박대학교의 응웬 당 빙 총장, 레 밍 타이 부총장, 심상준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체결은 양 기관의 학생 교류, 교수 교류 등 인적 자원과 실습 장비와 실습 공간 등 물적 자원의 교류를 약속했다.
 
  특히 베트남비엣박대학교의 응웬 당 빙 총장의 요청으로 현재 비엣박대학교에 개설되어있는 기계 및 자동차 계열의 학과장들이 참석하여 교수들의 파견과 실습장비 등 많은 사항에 대해 소통하였으며, 현재 베트남 4년제 대학에는 없는 뷰티 관련 학과의 신설에도 국제대학교가 직접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였다.

  비엣박대학교의 응웬 당 빙 총장은 “이 협약으로 인하여 우리 비엣박대학교가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빠른 시일 안에 양 기관이 다시 만나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협약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은 “우리 국제대학교의 방향성과 아주 잘 맞아 떨어지는 협약을 맺게 되어 아주 기쁘다.

  국제대학교는 학교명답게 더 국제적인 역량을 갖추어 가고 있다. 훌륭한 응웬 당 빙 총장과의 만남이 영광이고 비엣박대학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1일에는 평택시성폭력상담소와 MOU를 체결, 체결식에는 국제대학교의 장병집 총장, 김종규 학생처장이 참석하고 평택성폭력상담소의 김정숙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MOU체결은 국제대학교 재학생들의 성폭력 및 성희롱 등 성관련 사건에 대한 위기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통합사례관리 및 서비스 자원 연계사업을 위해 체결되었다.

  또한 MOU체결 후에 김정숙 소장은 전체 교직원을 상대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의 주제를 가지고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정숙 소장의 교육에 이어 한국 시각 장애인 인터넷 방송국 이창훈 대표의 장애인 인식개선교육도 같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