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www. dream.go.kr)’에 ‘취업준비도 진단’, ‘이·전직준비도 진단’ 등 무료 진단 서비스를 새로 개설한다. ‘꿈날개’는 취업진단-교육- 상담-이력서클리닉-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취업지원 서비스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적성검사, 재직자를 위한 직장적응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개설되는 ‘취업 준비도 진단’은 구직자의 취업 준비 활동 수준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경력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이·전직준비도 진단’ 서비스는 재직자의 직업전환 필요성, 심리적 상태 등을 종합 진단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11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신규 개설 진단 서비스를 받아 본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기존 운영된 ▲취업가능성 진단 ▲직업선호도 검사 ▲직업역량진단 ▲창업적성검사 ▲창업역량진단 서비스는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진단 요인별 가이드 및 상세설명 제공, 진단요소 문항 개선이 이뤄진다.

   또한 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가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의 교육훈련 정보 서비스로 클릭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연계성도 강화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도 신규 진단 서비스를 연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꿈날개 진단 서비스는 홈페이지 무료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학습지원센터(1600-3680),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1팀 (031-270-97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