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을 줄이고 생활 속에서 버려 지고 있는 폐기물의 재활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친화적인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2018 평택시 재활용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작품 공모에는 초등(유치)부, 중·고등부, 일반부(대학생)를 대상으로 평택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시민이거나 평택시 소재 유치원·학교 재원생 또는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규격은 가로·세로 각 1m x 높이 1.5m이내, 중량 10㎏ 이하로 제한되며 출품작은 10월 26일에서 11월 23일까지 평택시청 자원순환과로 제출하면 되고, 타 공모전에 입상했거나 폭발성 등 안전에 위험이 있는 작품은 이번 공모전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은 실용부문과 예술부문으로 나눠 접수되고, 접수된 작품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수상자를 선정, 상장 및 부상을 지급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6점은 경기도 재활용품 공모전 개최 시 출품하게 된다.

  입상작 발표는 개별통지 및 시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출품한 작품은 반환되지 않고, 평택시 재활용 홍보관에 전시되어 교육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활용품 공모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 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특히, 많은 학생들이 환경학습의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공모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청 자원순환과 (031-8024-3720 ~2)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