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 대학 일자리센터는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태안 풍경리조트에서 ‘2018 NCS JOB-GO 취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및 국내 취업캠프 전문업체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취업전문 강사와 교내 재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방법>에 대해 특강, 멘토링,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재학생들은 ‘고학년 대상 기업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채용담당자 입장에서 자기소개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특히 전문 강사가 멘토로 나서, 학생들이 직접 ‘맞춤형 입사지원서’를 만드는 활동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은 “국제대학교 재학생들이 직무 맞춤형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직무역량을 매칭하고 취업스킬을 함양하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현재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교내에서 ‘재학생 개인별 1:1상담’, ‘취업역량 특강’, ‘진로지도특강’, ‘저학년 대상 진로캠프 및 여대생캠프’ 등 여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원활한 취업을 돕고 있다.

  또한 추후 교내에서 여러 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