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 교수)는 10월부터 미군부대(캠프 험프리스)내 험프리스중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0월 30일에는 험프리스중학교 재학생 60명이 평택농촌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천연염색 체험과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그동안 주로 부대 내에서만 활동하던 학생들은 새로운 체험에 즐거워했으며, 자신만의 에코백을 만들어 보고 한국전통음식인 떡을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험프리스 중학교 교사(수잔 윤)는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참석하고 싶다”고 하였다.

  11월 19일에는 험프리스중학교학생들이 평택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평택대학교에서 입학설명듣기와 시설 견학, 대학생들과의 만남 등 대학교 생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준비한 다문화가족센터 유진이 소장은 “험프리스중학교와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평택시와 미군부대가 상생할 수 있는 허브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031-659-8200)로 문의하거나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mcfc.ptu.ac.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