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평택시에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박람회’를 열었다 장소는 평택시 서부문예회관에서 열렸고 오는 9월 1일에서도 북부문예회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각각 개최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 및 박람회’에서는 수험생들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보가 부족하여 학교를 선택할 때 겪는 어려움 해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의 주제는 크게 2가지의 주제로 나뉘었는데 첫째 ‘수시전형 완전분석’과 둘째, ‘내게 맞는 수시전형 찾기’라는 주제로 나뉘었다.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변화하고 있는 대학입시에 대한 내용과 자소서, 각 학교마다의 특정 주요 내용등을 설명해주며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또 추첨을 통해 입시전략 연구소의 연구원들로부터 1:1 맞춤 상담을 지원해주기로 한 것 역시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가게 될 청소년들에게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시간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걱정과 불안함을 날릴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고. 아직 입시에 대한 걱정이 많거나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이라면 남은 시간동안 방문하여 입시에 대한 자료 등을 얻어 좋은 수험생활을 마무리해가면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