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우석제)는 7월 26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17/18년 AI ·구제역 차단방역에 헌신봉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군부대,경찰서, 소방서 축협 등 유관기관과 소독 및 방역초소 근무에 참여한 시민과 공무원 등 총 34명에 대해 표창장을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19일 전북 고창 AI 발생으로 위기단계가 ‘심각’으로 상향됨에 따라 재난대책본부 운영 및 거점초소를 설치하여 24시간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산란계 농장 앞 방역초소 26개소를 긴급운영하여 AI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

  오리 및 토종닭 등의 방역 취약농가에 대해 동절기 휴식년제를 실시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하였다. 그 결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 22건, 구제역 2건이 발생했지만, 안성은 단 한 건의 발생 없이 질병발생을 막아내는 쾌거를 이루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장기간 지속된 차단방역 활동에 애써주신 시민과 유관기관 단체, 공무원들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감기와도 같아서 완벽히 차단하기는 어렵겠지만, 축산농가와 각 기관 및 단체가 각자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서 올 겨울도 차단방역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