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도활동진흥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지난 13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청소년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안성시의 청소년 정책에 관한 다양한 요구를 포괄하고 방안을 찾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경기도 활동진흥센터와 함께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였으며, 각계에서 내빈들을 초청하였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 청소년 전문기관 관계자들과 안성시 관내 대학 관련학과 교수들을 비롯하여, 청소년관련 업무에 종사하거나 참여기구 등에 소속되어 있는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용환 박사가 청소년정책 현황 및 경기도와 타 지역의 사례를 들어 안성시의 청소년정책 발전 방향을 분석 및 제안하였다.

  이어 모든 참석자들이 안성시 청소년정책에 대한 논의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청소년수련관의 빠른 건립이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다루어졌으며, 공공 청소년 시설을 거점으로 한 청소년활동 네트워크 체계 구축 등 안성시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얘기들이 오고 갔다.

  한편 지난 14일 안성시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 ‘수시 파이터’를 진행하였다.  입시전문 컨설턴트 박상환강사를 초청하여,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법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들을 참가한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이 날 강사는 컨설팅 사례들을 보여주며, 전략적이고도 자세한 내용들을 소개하여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참가학생들은 “지금까지 배우고 익혀왔던 내용 이상으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스스로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는 등 유익함과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매해 진로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회에는 고등학생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되었지만, 차기에는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올해 여름방학 중으로 중고등학생 모두 참여가 가능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