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물동량 창출과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도내 중소수출기업이 한자리에 모인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는 오는 25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도내 중소수출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18 평 택항 국제물류 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도내 중소수출기업과 선사, 포워더 등 항만물류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택항 물류 경쟁력과 비전을 공유하고 이와 함께 화주 인센티브가 신설된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도내 중소수출기업 물류 지원사업 등 신규 지원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 공사는 도내 중소수출기업의 물류지원을 통한 신규 물동량 창출과 항로 안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확대하는 등 국제물류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화주 대상 인센티브를 신설 하고 도내 중소수출기업 중 평택항을 처음 이용하는 기업에게 수출물류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설된 지원정책의 이용 증대를 위해 이날 설명회에서 수혜가능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소개와 이용 이점 등 홍보를 통해 관심 기업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황태현 사장은 “도내 중소수출기업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평택항 이용을 바탕으로 물류비를 절감하고 물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신규 물량창출과 항로 안정화를 이끌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항만 인프라 및 지원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등록 및 자세한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031-686-06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