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원식)은 새롭게 신축하는 “평택·당진항 국제여객터미널”의 건축설계공모에서 행림건측 공모작품이 최우수작품으로 확정 됨에 따라 이달 9일부터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금번 건축설계공모에서 당선된 작품은 서해대교 주변의 역동적인 파도울림 이미지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터미널 내부 공간디자인은 입국층과 출국층을 명확히 분리 해 입·출국 승객들의 이동에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하였고, 출입국 수속도 층간이동이 없는 동선 배치로 신속하고 편리 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 였다. 또한, 국제여객터미널 내 문화공간과 자연풍경이 어우러지는 다층적 외부공간을 배치하여 한중 카페리 이용객들이 쉬고 즐길 수 있도록 공간적 실용성,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신축 국제여객터미널은 약 1년간의 설계과정과 입찰절차를 거쳐 2020년 초 착공할 계획이며, 설계과정에서도 설계감리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실용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며, 장래 크루즈선 입항에도 대비해 고객들의 휴식, 쇼핑, 비즈니스 공간을 반영한 복합커뮤니티로 건축할 계획이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2022년 말 국제여객터미널이 부두와 함께 완공되면 서해대교와 어울린 평택·당진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