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신문에서 경기꿈의학교 공모 사업에 선정 ‘우리는 주니 어 기자단’을 운영한다. 주니어 기자단은 언론의 목적과 기능을 이해하고 기자역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봄으로써 직업을 이해하고 자기발견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신문, 방송 등 언론계의 다양한 직업관을 이해하고, 현직 신문사 기자의 그룹, 1:1 코칭을 통해 기사 쓰는 법을 배운다. 또한 취재와 편집과정을 통해 기자를 경험해 본다. 방송국 견학과 기자 직업인과의 미팅을 가진다.

  매주 토요일 3시간씩 14주 동 안 기자학습과 취재활동을 통해 취재와 편집의 이론을 배우고 언론 전문가의 특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문기사나 방송내용을 분석 해 취재 노하우를 학습하고, 그룹과 개인 취재 활동을 통해 직접 기사를 써본다.

   직접 여론조사를 통해 분석 기사와 인물 인터뷰 기사 등 다양한 기사 쓰기 활동을 한다. 주니어 기자단의 기자 활동을 통해 글쓰기, 말하기, 대화하기 등의 훈련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기자단 활동 후에는 학교 신문 발행을 통해 언론계 진로의 포트폴리오 관리·지원을 한다.

   주니어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학교와 지역 내 명예 주니어 기자로 활동할 수 있으며 모집은 6월 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평안신문(031-692- 5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