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두형)는 지난 17일 해군 제2함대 수리창에서 해양경찰 경비함정에 대한 정비 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인규 해군2함대 수리창장과 정상영 평택해양경찰서 장비관리과장이 주관한 이날 회의에서는 해경 함정 가동률 향상을 위한 해양경찰과 해군의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해군2함대에서 수리 중인 경비함정 정비 진행률 점검 △해양경찰 경비함정 긴급 수리 지원 △해군수리창 요원의 해경 함정 이동정비 △상호 정비 기술 정보 교환 △정기 수리 해경 함정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토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서해안해양 안보와 치안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해경함정의 정비 및 수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정상영 장비관리과장은 “해군 제2함대 수리창의 정비 협력으로 평택해경은 물론 중부지방해경청 소속 경비함정이 해상 치안에 전념하고 있다”며 감사를 표시하고, “앞으로도 해양경찰과 해군이 협력하여 해양 안보 확보를 위한 최상의 정비 협력 태세를 유지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해군 제2함대 수리창은 현재 평택해경을 비롯한 중부지방해경청 소속 경비함정의 정비 및 수리에 적극적인 협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