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평택시 밀월로21번길 18(신장동)에 독거노인 등 저소득 층 노인들의 공동생활을 위한 ‘평 택(신장) 카네이션하우스’ 개소식 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공재광 평택시 장, 양경석 평택시의원, 홍장근 (사)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장, 신 장2동 단체장 및 지역주민을 비롯 하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식전 공연, 2부 개소식으로 나누 어 진행됐다.

  ‘평택(신장) 카네이션하우스’ 는 총사업비 9천만 원을 투입하 여 2층 건물 (116.55㎡)을 리모 델링하여 작업실 겸 휴게실, 프 로그램실, 부엌, 화장실, 창고를 마련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20명의 저소 득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점심 을 제공하고, 주5회 노래교실, 요 가 등 건강ㆍ여가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송탄보건소와 연계한 방문간 호, 치매 및 뇌졸중 예방을 위한 건 강 프로그램과 강좌를 진행하고 텃밭 가꾸기, 쇼핑백 접기 등 소일 거리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카네이션하우스란 경기도 에서 독거노인의 다양한 여가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정서지원, 소일거리 제공을 통해 편안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 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대한 노인회 평택시지회에서 위탁 운영 하며,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 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