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부락종합사회복지 관에서는 1층 자원봉사자실에서 지역 내 독거 어르신의 위생관리 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무 료 이·미용 서비스 사업을 진행 하였다. 올해도 송탄 지산동 소 재 ‘숙이미장’이 참여했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이·미 용서비스는 지역 내 어르신들 의 화기애애한 소통의 장으로 도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달 첫째 주 화요일 10:00~13:00 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지난 7일에는 부락종합 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저 소득 가정 및 독거 어르신의 소 외감 경감과 경제 지원을 위하 여 설 명절 선물세트 나눔 행사 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림대동탄성심 병원의 후원으로 총 20가정에 게 선물세트 1상자가 지원되었 다. 이충동에 거주하는 정 모 (여/71세)씨는 “올 겨울 춥고 외롭게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찾아와 말동무가 되어주어 정 말 고맙고 또 이런 선물까지 받 으니 오늘이 명절날인 것 같다” 라고 전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서는 “최근 한파로 인해 어르신들이 얼마나 추웠을지 걱정했는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전 달 할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 다”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 동 의지를 밝혔다. 8일에는 관내 저소득 가정의 경제지원을 위해 ‘새 교복입고 킹카/퀸카 되기 프로젝트’ 행사 를 진행하였다.

  올해로 제 20 회를 맞은 교복지원행사는 총 400명의 학생에게 약 1억2천 만 원 상당의 교복을 지원하였 다. 이날 행사는 LG전자 노동조 합 평택2지부의 자원봉사 활동 으로 이루어졌는데, 대상자 총 10명에게 교복(동복) 1벌씩을 지원했다. LG전자 노동조합 평택2지 부 윤영식 지부장은 “교복 나눔 행사가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이처럼 매년 새 학기를 맞아 꼭 필요한 교복을 지원할 수 있어 서 항상 마음이 뿌듯하다. 이번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꼭 필요 한 봉사활동을 하는 LG전자 노 동조합 평택2지부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