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북읍사무소(정시복 읍장)에서는 지난 1월 31일 평택시의회 김기성 부의장 및 정영아위원, 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를 이끌어나갈 12명의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자원봉사 선서를 제창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인 나눔·실천의 정신을 기반으로 성실하게 봉사활동에 임할 것임을 다짐했다.

  앞으로, 나눔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주민들을 모집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필요한 자원봉사 분야를 발굴하여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과 자원봉사자를 연계하는 가교 역할을 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정시복 청북읍장은 “읍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동참해주신 운영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읍에서도 선의의 취지에 맞춰 최선을 다해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으며, 서정희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기획홍보팀장은 “청북읍 나눔센터 발대식에 참석해 주신 나눔위원들과 도움을 주신 청북읍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청북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자원봉사센터에서도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초대 센터장으로 위촉된 성수광 나눔센터장은 “운영위원들과 힘을 합쳐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온정이 넘치는 청북읍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으며 청북읍 자원봉사 나눔센터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