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미세먼지의 특징을 이해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노출 감축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 민대상 전문교육프로그램인 ‘미 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오는 3월 중 경기도 최초로 실시한다. 미세먼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생활 속 미 세먼지 노출 관리 실천 능력을 갖 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본 교육은 미세먼지 정책의 수용성 제고에 기여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하 는데 그 취지가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미세먼지에 관심이 많은 평택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2018년 3월 6일부터 2018년 3월 15일까지 주2회 총10회 커리큘럼으로 진 행된다.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의 수강료는 무료이고 이 교육을 수 료할 경우 3일 이상 참석자에 한 해 수료증을 제공하며, 수료 후에 는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된 미세 먼지분야 국가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미세먼지 국가전략 프로젝 트 사업단’ 홈페이지 내 전용 소 통마당 운영·정보제공·행사참 여 등 미세먼지 파수꾼의 지속적 인 활동을 위한 지원도 더할 예정 이다.

  또한, 미세먼지 노출저감 생 활습관 교육을 통한 미세먼지 대 처·건강증진 및 환경개선 효과 가 기대되는 ‘미세먼지 파수꾼 양 성교육’은 향후 전문 강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미세먼지 대응에 도 기여할 계획이다. 교육은 ▲미세먼지와 친해지기 ▲미세먼지는 어디서 생길까요? ▲날씨에 따라 미세먼지 오염이 왜 달라질까요? ▲우리가 마시는 미세먼지는 얼마나 해롭나요? ▲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를 잘 제 거할 수 있나요? ▲평택시 미세 먼지 저감정책 소개 등 총 12개 강좌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 환경 과 또는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 젝트 사업단에 문의 가능하며 평 택시청 홈페이지 ‘미세먼지 소통 의 장’ 내 소통게시판 또는 이메 일(jkp101@ptcity.net)을 통해 오는 2월 7일부터 접수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