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최중안 의원과 박환우 의원은 지난 30일 여주썬 밸리호텔에서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여주 시의회에서 주관한 ‘제7회 경기 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 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 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 패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중안 의원 은 ‘주민참여소통분야’에서 박환 우 의원은 ‘의정연구발전분야’에 서 각각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 다.

  최중안 의원은 시민의 권익 신 장과 주민밀착형 의정 활동으로 눈길을 끌어왔다.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 여 주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 도록 노력하였으며, 집행부 공무 원들과도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 하여 시정의 애로사항을 청취하 고 상생방안을 제시하여 집행부 와 의회가 상호 협력할 수 있도 록 노력해왔다.

  박환우 의원은 제7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시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총 27건 의 조례를 발의하고, 특히 활발 한 연구단체 및 특별위원회 활동 을 통해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 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는 평을 받았다. 최중안 의원은 “평택시의 발전 을 위해서 집행부와 의회 간 견 제와 균형이 이루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시민 여 러분의 작은 목소리까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환우 의원도 “그동안 살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쳐 온 것 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해 평택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 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 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