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지난달 27일 종합상황 실에서 ‘깨끗한 명품도시 평택 만들 기’를 위한 2017년도 하반기 ‘쓰레 기와의 전쟁’ 성과 보고회‘를 개최 했다. 보고회에는 공재광 시장을 비롯 해 산업환경국장, 자원순환과장 그 리고 33개 관련 부서장들이 한자리 에 모여 올해 부서별, 읍면동별로 추진된 ‘쓰레기와의 전쟁’의 주요 추진 성과 및 우수사례를 발표하였 으며 추진과정의 애로·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내년도 폐 기물 정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 앞서 열린 시상 식에서는 깨끗한 명품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쓰레기와의 전쟁’ 추 진 우수기관으로 후쏘코리아(주) 등 5개 기업체, 기관, 단체에 대 한 시상이 있었으며, 공로가 큰 시 민·쓰레기 수거업체 및 환경미화 원 등 35명에게 시상 및 표창 수여 식을 가졌다. ‘쓰레기와의 전쟁’은 민선6기가 출범하면서 깨끗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평택시에서 지속적으로 추 진 중인 사업으로 현재 3년째 추진 중이며 금년에도 지속 발전 가능한 주민 자율 참여형 청소체계 구축,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 등 시책 홍 보를 위한 전시회, 무단투기를 줄 이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시 관계자에 따르면 “환경 정화사업에 309개 단체에 25,043 명의 시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 여 총 878회의 정화 활동을 했고, 특히 올해에는 적극적인 홍보로 무 단투기 신고 포상금 지급액이 전년 대비 약 1,000% 상승했으며, 주요 평가 지표인 종량제 봉투 판매(사 용) 실적에서 쓰레기와의 전쟁 시작 전인 2014년 동기간 보다 38.1% 증가, 대형 폐기물 스티커 판매 실 적은 80.9% 증가하는 등 큰 성과 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공재광 시장은 이날 보고회 자리 에서 “매년 추진되는 ‘쓰레기와의 전쟁’으로 도심이 예년에 비해 한결 깨끗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의 정착을 위한 그 동안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 도록 시민,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