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공약과 관련, 체계적인 이행과 추진 과정 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선정된 주 민배심원단이 지난 2일 제1차 예 비회의를 진행했다. 경기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예 비회의에는 주민배심원단 60여 명과 남경필 도지사가 참여한 가 운데 위촉장 수여, 배심원단 분임 구성, 평가 공약 선정 등의 일정 을 진행했다. 주민배심원단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시·군별 인 구비례를 고려한 무작위 추첨 (ARS) 및 전화면접을 통해 공약 평가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 본부에서 선정했다.

  최종 선발을 통해 회의에 참여 하는 배심원은 주민의 대표성을 갖고, 민선 6기 15개의 공약 평가 및 조정에 대한 최종 승인여부 투 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또한 일부 공약 이행에 대한 개 선 방안과 아이디어를 마련할 수 있는 지위를 부여하며, 모든 절차 는 민주적 절차에 의해 배심원 스 스로 운영한다.

  경기도는 주민배심원단의 논의 결과에 따른 제안 사항은 민선6 기 마무리 공약 이행에 적극 반영 해 책임행정의 모델을 구현해 나 갈 방침이다. 주민배심원단은 오는 23일 2 차 예비회의에 이어 12월 7일 3 차 본회의를 갖고 공약 이행과 관 련한 권고안을 최종 승인할 예정 이다. 승인된 권고안은 12월 중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