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 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심숙희)는 지난 18일 안성시노인복지 관 회의실에서 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사회적 효행 실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내용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한 발전을 도모하고, 어르신 및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 자원 연계·지원 사업에 부응하고,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 지원 사회적 효행실천을 위해 아래와 같이 상호 협력한다.

  ▲양 기관 은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의 교류 및 어르신·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 및 자원연계 및 개발에 적극 협조한다. ▲양 기관을 통해 발굴된 복지소외계층(취약노인 및 복지사각지대)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및 소외계층의 안정된 삶, 삶의 의미를 잃지 않도록 자원봉사자의 꾸러미 사업(생활용품 및 가공식품 제공, 말벗 등)을 제공한다. ▲안성지역사 회내의 나눔문화 및 복지문화 확산을 도모하며 안성시노인복지관 봉사단 및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 활 동·교육을 통해 ‘안성맞춤’(지역사 회내의 특색 있는)의 봉사서비스를 제공한다.’이다.

  이날 안성시노인복지관 정종국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안사협과 안노협이 취약계층 지원에 대해 서로 협력해 안성이 조금 더 살기 좋은 행복한 복지안성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심숙희 회장은 “복지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통해 취약노인이 줄어들길 바라며, 지역사회 전체가 참여해 어르신을 섬겨 사회적 효행실천을 통해 내 부모 뿐 아니라, 이웃의 어른을 공경 하고 나눔과 섬김을 통해 노인복지 가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안성시노인복지관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지역 복지소외계층 발굴 지원확대와 사회적 효행실천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