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상공회의소는 장년취업인턴제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장년구직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장년취업인턴제 사업은 장년층(만 45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인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무경력과 정규직 취업가능성을 제고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는 고용촉진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인턴을 채용한 기업은 인턴기간(3개월)중 1인당 최대 18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인턴기간 만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 시 6개월간 최대360만 원의 정규직 전환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참여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이면 가능하다. 장년구직자는 만45세 이상(1972년 이전 출생자)미취업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장년취업인턴제 홈페이지(http://www.work.go.kr/seniorIntern)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안성상의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근로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취업인턴제를 통해 취업한 청년들이 정규직으로 전환한 후 2년간 300만 원을 납입하면 정부가 600만 원, 기업이 300만 원을 지원해 총 1,200만 원 이상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제사업이다.

  고용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이 사업은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자산형성 지원과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 및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 완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행된다.

  참여 대상 기업은 고용보험가입자수 5인 이상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이면 가능하고 청년구직자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고용부 청년내일채움 공제 · 인턴 신청 홈페이지 (www.work . go . kr /youngtomorrow )에서 할 수 있으며, 장년취업인턴제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성상공회의소 기업지원팀(070-4261-1906, 19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