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17일, 안성시 블로그 기자단, 소식지 명예기자단 등 30여 명을 초청해 안성 시티 투어 및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고 관람하는 팸 투어를 가졌다. 팸 투어는 안성전통시장을 필수 코스로 운영하는 2017년 안성시티투어를 소개하고, 관광 자원을 체험하게 해, 관광산업의 세계화 및 관광홍보 활성화에 기 여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는 안성시 공무원블로그 기자단 및 시민블로그 기자단, 소식지 명예기자단으로, 30명이 선정됐으며, 석남사, 유기체험장, 안성전통시장, 안성팜랜드, 미리내성지 등을 방 문하고 문화·역사·자연과 연계한 체험 투어 코스로 진행됐다.

  팸투어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tvN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석남사, 미리내성지, 도시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풍경들과 정겨운 소리가 연출되는 안성 전통시장, 만지고 먹이를 줄 수 있는 즐거운 체험목장 안성팜랜드, 안성맞춤 유기 체험 등을 통한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소개 등 안성시티투어 모객 및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안성시는 올해 문화·체험· 교육 등 안성의 차별화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블로그 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투어를 운영했으며, 향후 외국인 팸투어를 운영, 국내외 관광객 확대를 위해 관광 홍보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 이다.

  안성시 김진환 문화관광과장은 “SNS에서 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블로그 기자들의 SNS 마케팅으로 안성의 다양한 볼거리와 교육·체험 투어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성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이 기자단의 손끝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티투어는 오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안성시 문화관광 홈테이지(https://www.anseong. go.kr/tour)에서 참여 신청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